hookbox
2013. 5. 12. 23:13
상 황 | 이 상 | 원 인 | 주 의 사 항 |
스위치를 넣는데 처음부터 기동을 하지 않는다. | 전원까지 전기가 와있지않다. | 정전 | |
착상되어 있다 | 배전선의 고장 |
전원이 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 상태 | 전원의 보호장치가 작동중 어떤원인으로 과부하가 되어 과전류가 흐를 가능성이 많다. | 원인을 규명하여 수리토록 할 것. 임페라와 싹숀카바가 접촉되고 있거나, 어떤 이물이 그속에 끼여져 있슴. 또한 베어링의 파손등의 원인일 수도 있슴. |
모터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상태 |
케이블의 단선 또는 접선불량 | 설치또는 운반시의 사고 | 케이블을 밟고 다니거나 잡아당기거나 또는 삽에 찔려서 절단되었으므로 부주의가 원인임. |
임페라가 어떤 원인으로 회전하지 않는다. | 임페라 록크이거나, 캇타펌프일 때는 임페라와 싹숀카바의 간격이 너무 적음. | 전문기술자나 당사에 문의 바람. |
운전중에 자동적으로 정지하고 기동이 되지않을 때, 정지, 기동이 반복될때 | 제어회로(수위검출기- 조작반)의 이상 | 유입물에 따라 검출기의 작동 불량인 경우가 많다. |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십시요. |
정전 | 배선공사중 | 공사후에는 상결선을 바꾸어 역회전 하는 수가 있으니 주의. |
전원의 보호장치의 작동 | 접선불량, 착상운전, 임페라 및 베어링 록크 |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 재운전을 하지 마십시요. |
모터 보호장치의 작동 | 갈수운전 상승 저수위운전으로 모터 온도 |
제어회로의 고장 수위검출기의 작동불량 | 운전수위설정이 잘못됨. 수위검출기의 선정이 잘못되있을 때 , 상한의 ON과 하한의 OFF 리드선의 접선불량됨. | |
전원이상 | 전압강하 단상운전 | 배선이 가늘거나 또는 전원전압 강하를 확인할 것. 또한 단선여부를 아울러 확인할것. |
임페라가 공회전할때 | 스트레-나가 이물에 막혀있거나 토사양송이 과다함. | 스트레-나에 이물이 끼거나 모터에 과부하가 되지 않도록 본체의 상태를 조정할것. |
모터 과열로 모터보호장치가 작동하고 있다. 냉각되면 기동하고 온도상승하면 정지현상이 반복됨. | 과부하-고점도, 고형물의 다량유입, 수온이 높음. 전압강하 착상운전 기중운전 임페라록크 PANEL의 회로단선 기관 및 양정의 과대 모터 절선저항이 떨어짐. | ON,OFF을 여러면 반복하면 모터가 파손될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원인을 구명하여 해소시킬것. 원인이 이중, 삼중으로 중복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십시요. |
펌프는 작동하고 있으나 양수량이 적다 | 점도 고형물이 과대한 유입 전압이상 | 단자의 접선불량 전원전압 배선회로이상. 배선 게이블이 너무길때. | 원인을 해소 할 때까지 통전을 하지 말것 |
펌프진동이 심하다. | 역회전하고 있음. | 삼상중 이상을 서로바꿀것. |
임페라에 이물이 끼여있다. 착상운전하고 있다. | 청소하고 배선을 점검할것. |
스트레나 구멍이 막혔다. | 유입수의 이상 또는 전처리장치의 고장. | 원인구명하여 대응책을 강구할것. |
배관에 이물이 끼여 있다. | 배수의 질에 이상이 발생하다. |
체크밸브등에 이상. | |
펌프회전은 정상인때. | 펌프성능이 부족하다. | 펌프선정이 잘못되었으므로 적정한 펌프로 재선정할것. |
배관이 가늘고 길어서 배관저항이 과다하다. | 적당한 배관을 할것. |
임페라가 싹숀가바가 마모됨. | 임페라 및 싹숀카바를 교체할것. |
전류치가 과대하다. | 전압이 낮다. | |
모터의 역회전 | 삼상중 이상을 바꿀것. |
이물이 몰려서 막히다. | |
과대수량 | 밸브로 수량을 조정함. |
수중펌프 사용전의 점검과 주의
- 펌프 상부에 명판과 형식, 구경, 출력, 전압등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.
- 수송 중에 손상이 없는지 확인합니다.
- 펌프설치는 가능한 수직으로 설치하여 사용합니다.
- 수중케이블 끝부분을 절대로 물 속에 침수시키지 말 것이며, 로프 대용으로 잡아당기면 전선의 단선사고, 또는 모타 소손의 원인이 됩니다.
- 펌프를 설치할 피트 내에 이물질(목재, 장갑, 비닐등)을 제거하여 주십시오.
- 펌프 자동운전에 필요한 후로트 또는 전극봉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여 주십시오.
- 임페라의 회전방향이 흡입구에서 보아 반시계 방향인지 확인합니다.
(역회전시 펌프의 진동, 소음이 심하고 유량이 감소합니다. 볼텍스형인 경우 장시간 역회전시 모타소손의 원인이 됩니다.
점검방법
전기 - 사용전원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규정된 전압과 이상 없는지 확인합니다.
- 판넬내 M/C 단상 유무 및 오버로드 셋팅치를 점검합니다.
- 모타의 절연측정(메가 테스트)을 하여 500V 20MΩ이상이면 정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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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펌프
- 윤활유의 점검(란도오일 ISO VG46 또는 동급품)
점검주기 : 매 1,500 시간마다 교환주기 : 매 3,000 시간마다 교환방법 : 펌프 중간 부에 오일플러그 볼트를 풀고 오일을 뽑아낸후 새 오일로 교환하여 주십시오.
- 임페라의 교환
임페라의 마모에 의하여 펌프 성능이 저하 될 경우 교환하여 주십시오.
- 소음발생시 조치방법
임페라에 이물질이 감길 경우 소음이 발생하니 펌프를 인양하여 이물질을 제거하여 주십시오. 임페라 회전방향이 역회전시 소음이 발생하니 판넬에서 3선중 2선을 바꾸어 주십시오.
- 고장이나 이상발견시 조기수리 및 그원인을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이상의 부수점검은 정기적으로 함으로서 보다 좋은 설비의 효과적인 사용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보수, 점검이 용이하게 자동탈착장치를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자동탈착장치의 설치위치
펌프가 파트 중심에 직각이 되게 하고 한 피트내에 2대를 설치 할 경우 펌프 사이에 충분한 간격을 주며 펌프 인양 및 설치에 지장을 주는 닥트 또는 배관이 피트 위를 지나가지 않게 주의하여 주십시오.
- 자동운전 방법과 그 대책
펌프는 자동 운전함에 있어 전극봉에 의거 자동운전 되게 함이 꼭 필요합니다. 특히 오수에는 전극봉이 이물질에 의해 잘못 작동될 우려가 있으니 스냅 후로트 사용이 좋습니다. 전극봉 사용시는 자주 전극봉을 깨끗이 청소하여 주십시오.
- 고장원인과 그 대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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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 태 | 고 장 원 인 | 대 책 | 펌프가 작동하지 않는다. | 1.전원이 안들어와 있다.
| 1.전원을 투입한다.
| 2.게이블 중간부 소손 또는 접속 불량
| 2.케이블 교환 또는 재접속 시킨다.
| 3.임페라에 이물이 끼어 있다.
| 3.이물을 제거한다.
| 4.전압 강하.
| 4.정격전압으로 조정한다.
| 5.3상중 1상이 단상 들어온다. | 5.원인을 규명 부품을 교환한다. | 운전중 소음 및 진동이 발생한다 | 1.역회전한다.
| 1.결선을 바꾼다.
| 2.임페라에 이물질이 끼어있다. | 2.이물질을 제거한다. | 펌프는 작동되나 물이 나오지 않는다. | 1.밸브가 잠겨있다. | 1.밸브를 연다. | 2.역회전한다. | 2.결선을 바꾼다. | 3.탈착이 맞지 않았다. | 3.탁착을 맞춘다. | 4.반대편 펌프의 첵크밸브가 항상열려있다. | 4.고장난 책크밸브를 새것으로 교환한다. | 5.임페라 흡입구에 이물이 막혀 있다. | 5.이물을 제거한다. | 펌프가 물이 없는 상태에서도 계속 돌아간다. | 1.자동운전이 되지 않는다. | 1.판넬 및 전극봉을 점검하여 수리한다. | 양정 또는 양수량이 감소한다. | 1.전압강하 | 1.정규전압으로 송압한다. | 2.역회전한다. | 2.결선을 바꾼다. | 3.배관이 막혀있다. | 3.이물질을 제거한다. | 4.임페라가 마모됐다. | 4.새 임페라로 교체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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