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 결선과 델타 결선의 장점 은기종부하를줄여 기동시 급작스런 부하로 모터 샤후트나 베아링에 충격 이 덜해 힘은물론 전기적으로 기동 피크 를 줄일수 있으며 주로 용량이큰 3KW이상 전동기 에서 채용하며 단점으로는
낙차 수두가 매우 큰(낙차 약 100미터이상)
수중펌프 나 흡입수두가 큰곳에서 사용 하기어려우며 결선이 순수 Y결선 만할때보다 복잡 해진 다는것입니다 ,
전동기를 기동시 (처음 돌릴때)는 델타 로 결선하여 기동시키고
전동기가 기동 후 정상적인 운전일 때는 와이 로 결선하여 운전합니다.
380v 와이델타 방식으로 처음델타로 돌때는 외이기동 정격 전류 의 30%로 돌기때문에 전류 도 작고 저항도 작습니다 위그림에서 보듯이 지연타임 설정시간이지나면 와이기동으로 되며 이때는 정격으로 회전 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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