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 황 | 이 상 | 원 인 | 주 의 사 항 |
스위치를 넣는데 처음부터 기동을 하지 않는다. | 전원까지 전기가 와있지않다. | 정전 | |
착상되어 있다 | 배전선의 고장 | ||
전원이 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 상태 | 전원의 보호장치가 작동중 어떤원인으로 과부하가 되어 과전류가 흐를 가능성이 많다. | 원인을 규명하여 수리토록 할 것. 임페라와 싹숀카바가 접촉되고 있거나, 어떤 이물이 그속에 끼여져 있슴. | |
모터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상태 | |||
케이블의 단선 또는 접선불량 | 설치또는 운반시의 사고 | 케이블을 밟고 다니거나 잡아당기거나 또는 삽에 찔려서 절단되었으므로 부주의가 원인임. | |
임페라가 어떤 원인으로 회전하지 않는다. | 임페라 록크이거나, 캇타펌프일 때는 임페라와 싹숀카바의 간격이 너무 적음. | 전문기술자나 당사에 문의 바람. | |
운전중에 자동적으로 정지하고 기동이 되지않을 때, 정지, 기동이 반복될때 | 제어회로(수위검출기- 조작반)의 이상 | 유입물에 따라 검출기의 작동 불량인 경우가 많다. |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십시요. |
정전 | 배선공사중 | 공사후에는 상결선을 바꾸어 역회전 하는 수가 있으니 주의. | |
전원의 보호장치의 작동 | 접선불량, 착상운전, 임페라 및 베어링 록크 |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 재운전을 하지 마십시요. | |
모터 보호장치의 작동 | 갈수운전 상승 | ||
제어회로의 고장 | 운전수위설정이 잘못됨. | ||
전원이상 | 전압강하 | 배선이 가늘거나 또는 전원전압 강하를 확인할 것. 또한 단선여부를 아울러 확인할것. | |
임페라가 공회전할때 | 스트레-나가 이물에 막혀있거나 토사양송이 과다함. | 스트레-나에 이물이 끼거나 모터에 과부하가 되지 않도록 본체의 상태를 조정할것. | |
모터 과열로 모터보호장치가 작동하고 있다. 냉각되면 기동하고 온도상승하면 정지현상이 반복됨. | 과부하-고점도, 고형물의 다량유입, 수온이 높음. | ON,OFF을 여러면 반복하면 모터가 파손될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원인을 구명하여 해소시킬것. | |
펌프는 작동하고 있으나 양수량이 적다 | 점도 고형물이 과대한 유입 | 단자의 접선불량 | 원인을 해소 할 때까지 통전을 하지 말것 |
펌프진동이 심하다. | 역회전하고 있음. | 삼상중 이상을 서로바꿀것. | |
임페라에 이물이 끼여있다. | 청소하고 배선을 점검할것. | ||
스트레나 구멍이 막혔다. | 유입수의 이상 또는 전처리장치의 고장. | 원인구명하여 대응책을 강구할것. | |
배관에 이물이 끼여 있다. | 배수의 질에 이상이 발생하다. | ||
체크밸브등에 이상. | |||
펌프회전은 정상인때. | 펌프성능이 부족하다. | 펌프선정이 잘못되었으므로 적정한 펌프로 재선정할것. | |
배관이 가늘고 길어서 배관저항이 과다하다. | 적당한 배관을 할것. | ||
임페라가 싹숀가바가 마모됨. | 임페라 및 싹숀카바를 교체할것. | ||
전류치가 과대하다. | 전압이 낮다. | ||
모터의 역회전 | 삼상중 이상을 바꿀것. | ||
이물이 몰려서 막히다. | |||
과대수량 | 밸브로 수량을 조정함. |
수중펌프 사용전의 점검과 주의
점검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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